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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11일 08:20 PM
카운터 - 인포매이션 > 장비리뷰
http://www.buffkorea.com
세계에서 인정 받는 Miller부츠의 한국 한정판-Miller MX
Name : Rpack

빙상 스케이트 장비에 관심을 가진 스케이터라면 'Miller' 라는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거지를 둔 Miller Sports社는 빙상용 스케이트 부츠 전문 제조사로 오래된 전통만큼이나 대표인 Larry Newman의 장인정신은 상당히 '고집스럽다'고 알려져 있다.
전반적으로 검정색이 주를 이루는 칼라와 다소 투박한 디자인, 열성형이 어려운 카본 쉘, 최근 유행하는 버클시스템을 거부하고 오래 전부터 사용해온 벨크로 덮개를 고집하는 것들이 그것이다. 언뜻 지금의 사용자들이 느끼기에 제조사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어야 할 의무가 있지 않나?' 싶지만 고집이 많은 장인들은 남이 어떤 방식을 채택하든 자신의 경험으로 비추어 가장 좋은 시스템을 부츠에 심어놓는다.
사실 이런 장인정신이야 말로 각 분야의 '명인', '명품'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이다. Miller의 Larry Newman 이외에 세계적인 커스텀캐스팅 전문가 Mariani 역시 자신의 부츠에 상당한 자부심과 제조방식에 대한 '고집'을 가지고 있다. 한 예로 Mariani 부츠의 카본쉘은 열성형이 매우 어려운데 그의 말에 따르면 열성형을 가능하게 하는 써머프라스틱 소재를 쉘에 첨가하게 되면 쉘의 견고함(강성)이 떨어지고 무게를 무겁게 하는 요인이 된다. Mariani 기성부츠가 한국에 수입되면서 수입사가 한국 스케이터의 요구에 맞게 발 볼은 높고 아치는 낮게, 그리고 열성형이 가능한 쉘을 요구했다가 Mariani는 '그렇게 만든 부츠는 최고의 성능을 끌어낼 수 없다'며 거부했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다.

지금 소개하는 Miller MX 레이싱 부츠는 Miller측에서 한국 인라인 시장 규모의 발전을 높이 평가하여 국내 인라인 전문 용품제작사 MX에 합작을 의뢰, 계약을 맺고 한국형 부츠를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한국형 부츠 제작에 앞서 버클시스템이나 족형, 디자인 등에서 두 회사의 의견충돌이 있었지만 MX의 설득에 결국 한국인 족형에 잘 맞는 한국 한정판 제품 'Miller MX'를 선보이게 된다.




Miller MX 부츠 개발단계에서 수정된 오리지날 Miller 부츠



Miller Sports
- 1993년 미국에서 설립하여 90년대 이후 Cafbon Fiber Skate 기술발전의 역사를 만들어내고 있음.
- 고품질, 편안함, 내구성으로 빙상 스케이팅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아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아왔으며
...최초의 개방형 알루미늄 마운팅 블록 시스템을 도입, 현재 스케이트 제조의 표준이 됨
- 지속적인 소재개발로 독자적인 기능성 내피 'Miller Tech' 채택
- 1995년 150여만 명의 발 모양을 스캔하여 Fitting System을 체계화 시킴. (세계적인 종합 스포츠용품 제조사
... 아디다스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Miller社에서 대행. 현재까지 슈즈 족형 제조에 참조되고있음)
- 타 브랜드 제품이 소비자 30% 정도의 족형을 만족하는데 반해 Miller 부츠는 97%의 만족도를 이끌어냄
- 부츠 성능을 인정 받아 미국 올림픽 위원회, 캐나다 올림픽 위원회, 국제 올림픽 아이스 센터 등에 제공

Miller MX 사양
제품명 : Miller MX ST Silver / Miller MX ST Gray
Buckle : 미세조정 마이크로 라쳇 버클
소재 : Micro Fiber, Carbon, Kebla

특징
1) 카본과 케블라를 함께 사용한 쉘은 카본만 사용했을 때 보다 최고 8배 더 강함. 케블라로 처음 시작해서 그 위에 카본섬유 7겹의 카본 천을 덮음(천을 구성하는 카본 섬유 한 줄에 12000개의 실로 촘촘히 이어짐)

2) Miller Tech Two
땀이 차거나 그로 인해 우는(밀리는) 현상을 방지하였고, 복원력이 우수하며 언제든 쾌적한 상태로 최적의 스케이트 조건을 제공

3) Mountain Block
알루미늄 마운틱 블록을 처음 개발하였고, 이음새 없이 장착하는 견고한 방식을 채택

4) T-Point / Miller Size
6년 여 기간동안 연구개발에 힘쓴 결과 스케이팅시 힘 전달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츠의 두 가지 포지션은 발바닥 앞부분의 1/4 지점과, 뒤의 1/4 지점에 해당하는 부위이며, 이를 기본으로 T-Point를 측정하여 Miller Size를 적용, 아치와 뒤꿈치를 효과적으로 고정시켜 줌

5) Heel Lock : 주행 시 뒤꿈치가 움직이는 현상을 효과적으로 잡아줌

6) 마운틴 블록 : 업계 최초의 개방형 알루미늄 마운팅 블록 시스템

7) 쿠션
대부분의 부츠가 Neoplex와 유사한 소재를 사용하는데 반해 장시간 사용해도 쿠션이 수축되지 않는 레이택스 폼 사용

 

Miller Sizing Tool

Miller Size
Miller MX 부츠는 Miller社의 독자적인 사이즈 체계에 의하여 설계되었다. 'Miller Size'라 불리는 이 체계는, 주행 시 가장 큰 힘을 받는 두 지점을 'T-Point'라 하여 이 부분을 측정, 표기하는 시스템이다. 150여만명에 이르는 족형을 레이져 스캔하여 얻은 자료를 토대로 만들어진 Miller Size는 실제 해부학적인 통계에 의거 정확한 사이즈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Miller Sizing Tool을 사용하여 T-Point에서 뒤꿈치까지의 길이를 측정

일반적으로 레이싱 부츠의 사이즈체계는 실제 스케이터의 발 사이즈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Miller Size 체계가 잘 설명해 준다. 발 길이로 표기되는 부츠 사이즈는 카본부츠에서 발 볼의 넓이가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운동화와 같은 신축성이 없는 레이싱 부츠는 발 길이에 맞춰 구입하면 발 볼이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Miller Sizing Tool을 이용하여 뒤꿈치, 발 볼의 사이즈를 측정하고 제품을 구입하면 정확한 사이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Miller MX ST Silver(왼쪽), Miller MX ST Gray(오른쪽).
ST는 Short Track의 약자로 뒤꿈치, 발목을 잘 고정시켜주어 크로스 오버 시 흔들림이 없는 안정된
주행을 제공한다

 


Silver와 Gray. 카본 쉘은 같지만 외피 소재와 구성, 디자인에 차이가 있다

 


Silver보다 Gray제품의 외피가 조금 내구성 있게 구성되어
특히 발목부분의 피팅감은 Gray색상이 약간 타이트한 착용감을 준다

 


부츠 앞쪽에 별도의 벨크로 스트랩이 부착되어 착용감 향상

 


Gray 색상의 외피는 비닐재질로 구성되어있다

 


발등 스트랩 모습(Gray-왼쪽, Silver-오른쪽)


발목 모습. Gray는 MX로고가 자수처리 되어있는 반면 Silver는 Miler 택이 붙어있다.
버클은 파손되었을 때 교환이 쉽도록 나사로 고정된다


부츠 옆면 보호면. 옆면 일부는 두 겹으로 처리 / 부츠 바닥. 한국형 모델인 만큼 발 볼이 넓다

 


현재는 다수의 레이싱 부츠가 따르고 있는 개방형 알루미늄 마운트 블록.
이것은 Miller에서 업계 최초로 개발한 시스템이다

 


아치역시 상대적으로 낮게 설계되어 한국인 족형에 편하도록 되어있다
주상골이 위치할 곳은 볼록하게 솟아있어 오래 신고있어도 압박이 덜한 편이다

 


입체적으로 설계된 혀. 특히 스케이팅 중에 혀가 돌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쪽에 부츠 안감과 고정되는 벨크로 테잎이 부착되어있다


뒤꿈치 안쪽모습. Miller 부츠는 뒤꿈치 부분을 특별하게 디자인하여 'Heel Lock' 시스템이라 이름 붙였는데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뒤꿈치가 위치할 곳이 주머니처럼 오목하게 설계되어 뒤꿈치가 힐 포켓(Heel Poket)에 들어가면 확실히 고정되어 주행 중에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켜준다.

내피는 Miller Tech2 소재를 사용하여 땀의 흡수, 배출이 용이하고 땀에도 미끄러지지 않는 착용감을 준다.

 


끈이 묶여질 레이스 홀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어 발전체를 확실히 고정시켜주고 특히 발목부분은 가볍게 압박 시키면서 움직이지 않게 해준다. 갑피는 3중으로 되어있다

Miller MX 부츠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면 프레임의 Rear Setting (후부 세팅)인데 일반적인 부츠와 비교해서 마운트 홀의 위치가 뒤꿈치쪽으로 1~2cm 정도 쏠려있다. 이것은 앞서 이야기한 Miller Size의 T-Point에 근거를 두기 때문인데 마운트 홀과 T-Point의 위치가 일치하여야만 힘이 제대로 프레임으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이는 Rear Setting의 카나리암 제품과 같은 규격이다


마운트 볼트는 일반적인 것보다 약 1.5배 두꺼운 것을 사용한다. 장단점이 있겠으나 프레임을 보다 단단히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Miller MX 레이싱 부츠는 Miller 전통의 기술력에 한국 인라이너들의 열정이 합세하여 완성된 개발 단계에서부터 세계적으로도 전무후무한 부츠이다. 세계적인 부츠제조사로 인정 받은 Miller에서 한국의 인라이너만을 위한 특별한 부츠를 제작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인데 수입원인 MX사의 끈질긴 노력의 결실이라 하겠다. 그 동안 유럽이나 미국의 인라이너 발 모양에 맞춘 부츠를 발이 아픈 채로 타거나 잦은 성형으로 부츠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 Miller MX부츠는 이런 문제점들은 모두 해소하고 무엇보다 발을 편하게 하면서 스케이팅에 필요한 피팅 요소는 빠지지 않고 체크하여 발을 고정시켜준다.
이와 같이 세계적인 부츠 제조사와 한국의 기업이 제휴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면 앞으로 국산 프레임, 휠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취약한 국산 제조부츠 분야도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 = MX (http://www.mxstation.com)

Rpack.com (컨텐츠팀 조현연 - nonie76@rpack.com )


저작권ⓒ ㈜알팩닷컴 www.Rpack.com
본문 펌시 해당이미지도 같이 펌하셔야 합니다.

Write : 2004-09-22 05:11:00 / Modify : 2004-09-23 12:22:38 / Read : 18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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